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바이비트 가입방법 2024 최신 정리

비트코인이 사상 최고가를 찍은 후 많은 이들이 코인 투자에 대한 관심을 다시 가지고 있다. 비트코인의 네 번째 반감기가 다가올 예정이고, 미국에서의 비트코인 ETF 승인에 대한 소식 때문에 대장인 비트코인을 비롯하여 여러 알트 코인들도 함께 큰 폭으로 상승하였다.

 

주식이나 부동산 투자보다 코인이 큰 관심을 받는 이유는 적은 자본으로도 큰 수익 실현이 가능하기 때문일 것이다. 특히 고수들은 하락장 및 상승장과 상관없이 투자할 수 있는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통해 돈을 벌 고 있다.

이에 오늘은 바이비트 거래소 가입 방법부터 비트코인 선물거래 하는법까지 정리해 보겠다.

 

1. 바이비트 가입방법 

선물거래는 해외 거래소를 통해서만 투자할 수 있다. 또한 바이비트 등의 해외 거래소는 국내 거래소보다 신규 상장 코인들의 종류도 많아서 투자할 수 있는 범위가 넓으며, 가상화폐를 적금처럼 예치만 해 둬도 1년 약 14% 정도의 이자를 받을 수 있는  EARN 기능을 활용해 볼 수 있다.

 

이에 코인 투자자라면 해외 거래소는 꼭 가입해 두시면 좋은데,
아래 바이비트 링크를 통해 가입할 경우 선물투자 시에 발생하는 수수료 할인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가입링크 : https://www.bybit.com/invite?ref=73LOPR

 

Sign Up and Receive a 5,010 USDT Bonus Now!

Receive exclusive referral rewards and a 5,010 USDT welcome gift. Start your crypto adventure with Bybit and join our community of over 10,000,000 users worldwide.

www.bybit.com

가입은 내가 주로 사용하는 이메일(네이버, G메일)로 가입하는 것을 권장하며,

수수료 혜택을 받기 위해서 Referral Code인 73LOPR 잘 기입되어 있는지 확인해야겠다.

내가 가입한 이메일로 바이비트로부터 인증코드가 적힌 메일이 도착하게 된다.

이 숫자를 그대로 등록하여 이메일 인증을 완료하면 가입이 완료된다.

2. KYC 신원인증 

 

이후 선물투자를 하기 위해서는 신원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한다. 또한 트래블룰에 의거하여 모든 거래소 명의가 동일해야 하기에 가입할 때 여권상의 영문 이름 및 생년월일을 기재해야 한다.

 

이후 나의 신분증 및 내 셀카를 촬영하여 업로드해 주면 30분 정도면 신원인증이 완료가 된다.
이를 통해서 Lv.1의 신원인증을 받는다면 나의 자산을 자유롭게 입출금 하면서 거래할 수 있게 된다.
(lv.1까지만 인증을 받아도 거래하는 데는 문제가 없다)

 

3. 비트코인 선물거래 하는법 

선물거래는 현재 코인 가격을 기준으로 미래 가격을 예측하는 투자 방법이다.
상승 및 하락 예측이 가능하며, 이 예측이 맞을 경우 수익을 실현할 수 있는 방법이다.

 

선물거래는 해외 거래소만 가능하기에 먼저 국내 거래소에서 보유한 나의 가상 자산을 바이비트로 옮겨야 한다. 업비트를 기준으로 설명드리겠다.

업비트에 접속한 후 내가 보유한 자산을 선택하여 출금할 수량을 선택해 준다.

보통은 XRP, TRX, KLAY의 코인을 많이 전송하는데, 이 코인들의 속도가 빠르기 때문이다.

바이비트에 접속한 후 Deposit을 클릭하여 내가 전송받을 자산의 종류를 선택한다.

데스티네이션 주소가 나오는데, 이를 그대로 복사 후 업비트에 붙여넣기를 하면 된다.

이후 이동한 나의 자산을 선물거래를 할 수 있는 usdt 자산으로 변환하여 선물 계좌에 입금하면 비트코인 선물거래를 위한 준비는 끝나게 된다.

선물투자 해보기 

 

먼저 나의 증거금 진입 방식을 선택한다. Cross는 진입금과 내 보유자산을 모두 증거금으로 잡는 방식이며, Isolated는 내 진입금만 증거금으로 잡는 것이다. Cross는 투자 예측에 실패할 경우 자산 전체를 청산당할 수 있기에 초보자라면 isolated로 진입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후 내가 가진 자산 대비 몇 배의 레버리지를 활용할지 결정하면 된다. 최대 100배의 레버리지 설정이 가능하지만 10배~15배 선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다.

이후 나의 투자 방향을 선택해 준다. 만일 내가 투자하는 코인이 상승한다고 예측될 경우는 buy/long으로 설정하면 되며, 반대로 하락한다고 예측될 경우는 sell/short로 설정하면 된다.

 

방향을 잡았다면 지정가(limit)으로 진입할지 시장가(market)으로 진입할지 결정해 주면 되는데, 보통은 시장에서 형성되는 가격으로 투자가 시작되는 시장가 진입을 많이 선택한다.

 

비트코인 선물거래는 하락장 및 상승장 모두 수익 실현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특히 요즘처럼 계속해서 코인이 불장인 요즘은 상승에 예측하여 투자한 사람들이 많은 수익을 실현하고 있다.

 

내가 차트를 잘 볼 줄 안다면 상승장에서 3배율 정도만 롱 포지션을 잡아도 현물거래보다 훨씬 큰 수익 실현이 가능한 것이다.

그러나 선물은 현물거래보다 수수료율이 비싸기에 가입할 때 꼭 수수료 20% 혜택을 적용받으셔야 한다.

 

아래 링크를 통해 가입하시면 되겠다.

 

가입하기 : https://www.bybit.com/invite?ref=73LOPR